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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우리들의 여름방학 룰 요약

by skydevch 2025. 4. 14.

 

우리들의 여름방학 룰 요약

1. 개요

  • 원제: なつめも (Natsumemo)
  • 장르: 롤플레잉 / 협력 / 기록 기반 이야기 게임
  • 플레이 인원: 2~4명
  • 플레이 시간: 약 60~90분
  • 난이도: ★★☆☆☆ (룰은 쉬우나 감정 몰입도 필요)
  • 특징:
    📖 1990년대 일본 시골을 배경으로
    👦 여름방학 동안의 추억을 '메모'하며 함께 그려나가는 스토리텔링 중심 게임
    🧒 포켓몬 + 토토로 + 여름방학 일기장 같은 분위기!

2. 게임 목표 🎯

  • 각자의 캐릭터가 여름방학 중 경험하는 사건을 기록하며,
    함께 이야기 속 '마을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게임은 명확한 승리/패배가 없는 감성형 RPG입니다.
플레이 자체가 기록이고 추억이며 이야기입니다. ☀️📓


3. 구성품 📦

  • 마을 지도 / 캐릭터 시트
  • 스케줄 시트 (8월 달력)
  • 이벤트 카드 / 행동 카드
  • 연필, 지우개 등 필기도구
  • NPC 카드 / 장소 카드 등

4. 캐릭터 설정 🧒

플레이어는 여름방학을 보내는 초등학생이 되어,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설정합니다.

항목예시
이름 나카무라 유우타
성격 호기심 많고 활발함
목표 수영장 10번 가기, 반 친구랑 화해하기
좋아하는 것 곤충, 라면, 수영장

🎨 캐릭터는 각자 ‘여름방학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이뤄가는 과정을 기록해 나갑니다.


5. 게임 진행 🔄

  • 1게임 = 여름방학 1개월(8월 기준)
  • 한 턴 = 하루
  • 총 31턴 (31일) 진행
  • 매일 하루 일정표를 작성하며,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플레이:

하루의 흐름 🌞

  1. 아침 행동 선택
    • 예: 할머니 심부름, 산책, 친구 만나기
  2. 이벤트 카드 오픈
    • 무작위로 발생하는 작은 사건들
    • 예: "개구리를 발견했다", "비가 내린다", "편지를 받았다"
  3. 선택 행동 진행
    • 행동 결과에 따라 이야기 전개 → 기록
  4. 오늘의 메모 쓰기 📝
    • 자신의 캐릭터 입장에서 하루의 경험을 짧은 일기로 작성

6. 상호작용 🤝

  • 플레이어끼리 같은 장소에 가거나,
    특정 이벤트로 만나기도 함
  • 협력하거나, 때로는 경쟁처럼 연출 가능
  • NPC와의 상호작용, 마을의 미스터리 파헤치기 등도 자유롭게 가능

7. 게임 종료 및 추억 정리 🌇

  • 8월 31일이 지나면 게임 종료
  • 각자의 여름방학 메모를 읽어보며, 추억을 회상하고 이야기를 정리합니다.

승패는 없습니다.
단지 “그 여름의 우리는 어떤 시간을 보냈는가?”를 남기는 게임입니다.


8. 전략 팁 💡

✅ 감정 몰입을 즐기세요! 게임이 아니라 작은 소설이라고 생각하면 더 재밌어요
✅ 타인의 캐릭터 목표를 존중하면서 크로스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 NPC와의 상호작용은 새로운 이야기의 열쇠가 될 수 있어요
✅ 꼭 기록을 남기세요 – 그게 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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