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D.P" 후기 군대는 언제나 X같다[스포없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D.P" 후기 군대는 언제나 X같다[스포없음]

by 모두의상식 2021. 9. 7.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D.P

추천도 : ★★★★☆,

최근 넷플릭스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였던 드라마였죠 D.P 가 시즌1을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드라마 보면서 D.P라는 보직을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헌병대에 속한 D.P는 탈영병을 잡는 보직이라는 것을요

와이프랑 같이 드라마 보면서 D.P가 무슨 뜻이냐 묻길래
글쎄 GP는 아는데 D.P는 처음 듣는다 했는데요, 군대 다녀온 제 친구들도 대부분은 잘 모르던 보직이더군요
헌병을 만날 일이.. 사고가 있지 않으면 없으니까 어쩌면 모르는 게 다행일지도 모르겠네요
D.P를 만난적이 있다면.. 어이구야....


드라마에서 밝히는 불편함

드라마의 큰 줄기는 탈영병을 찾으러 다니면서 생기는 에피소드와 은근하게 그려지는 군부대의 부조리 폭로인데

드라마를 보면서 2000년대 초에 근무했던 당시로 돌아가는 느낌이 들어서 시청하면서 기분이 썩 좋지 않았습니다.
내무반의 매트리스하며 누런 장판 대충 칠해놓은 듯한 관물대의 페인트 색까지 과거 기억 폭행이랄까요?
이런 걸 우스갯소리로 PTSD라고 하던가요, 실제로 제 동기도 혹한기 훈련 도중 탈영을 했어서 몇 달을 선임들한테 시달렸던 기억이 휴..

드라마 내에서 다뤄지는 군대의 부조리는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못이 박혀있는 벽 앞에 세워두고 폭행을 하던 일 , 취침시간에 따로 불러내어 폭언과 폭력, 자위를 강요하는 성희롱까지

저는 직접적인 폭행을 당한 적은 없지만 정말 눈을 뜨면 눈을 감을 때까지 욕을 먹었던 그날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더군요, 에라 잇!


국방부에서는 "해당 드라마는 예전의 군부대의 모습을 마치 현재 일어나는 일처럼 보이게 한다"라고 했지만
현실은.....

따끈따끈한 오늘 날짜 기사입니다. 국방부에서야 당연히 이런 일이 드러나는 게 불편하겠지만
이게 현실인데 감춘다고 감출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이제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어지간한 장애를 갖지 않는 이상 모두가 군필인 시대에 아직도 감추려고만 한다는 게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니다 싶네요


군대, 군인의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이미지에 가장 공을 들이는 부처가 국방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징집이다 보니 징집 대상인 남자들은 국방부를 좋게 볼 일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최근에는 진짜 사나이 등을 통해서 선진병영이라는 둥 여성 연예인들도 참가시켜
은근히 군대는 별거 아니다 라는 이미지를 많이 심어주려 노력했었고

이러한 작업들이 잘 먹힌 탓인지 일부 여성들은 군대를 "군 캉스"라 비하하는 등의 발언이나 글을 쓰기도 하고
아직도 몇몇 사이트에서는 군인들을 비하하는 단어들을 많이 쓰고 있고요
몇 년 전엔 광고나 CF 등에서 군인을 희화화하는 재료로 쓴다던지 해서 군필 남성들의 원성을 듣기도 했었죠

(물론 출연한 아이유 씨에게 감정은 전혀 없습니다~ 해당 콘티를 짠 제작진에게 불만이.. 우윳빛깔 아이유!!)


저는 이미 군대를 다녀왔지만 앞으로 군대를 가게 될 또는 현재 복무하고 있는 우리 군인들
미국처럼 영웅의 대접을 받지는 못하더라도

감사함,

아니 감사함까지 가지 않아도 우리들의 희생이 있었다는 것만 이라도 알아주는 사회가 됐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배우들의 명품 연기

드라마로 돌아와서 배우들의 연기는 정말 일품입니다.
다들 군대를 다녀오셔서 그런지 생활연기 수준으로 봐야 할까요??

모든 분들이 다 뛰어나지만 저는 딱 두 배우
한호열 상병 역의 구교환 님과 조석봉 일병 역의 조현철 님!!

한호열 상병님 역을 한 구교환 님의 능청스러운 연기!!
구교환님 연기를 이번 드라마에서 보니까 유해진 님이 살짝 보이던데~ 저만 그렇게 보이던가요??
어쩜 이렇게 능구렁이 같은 연기를 잘하시는지 ㅋㅋㅋ
어두운 분위기의 드라마를 아이스브레이킹 해주는 역할을 정말 잘해주셔서
화가 치밀어 올라 끌까 하다가도 한호열 상병님 덕에 끝까지 정주행 할 수 있었어요

아 참 그리고 구교환 님이 중대장역의 현봉식 님보다 두 살 형이라는 게....
엣 헴...

마~자~


그리고 주석봉 일병 역의 조현철 님...

미스터 선샤인에 출연하셨을 때는 크게 비중이 있으셨던 역이 아니시라
그렇게 연기를 잘하신다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 D.P에서의 연기는 정말 안 보신 분들이 계실 수 있어
스포일러는 하지 않겠지만
부대에 적응 못하는 병사 연기를 어쩜 이렇게 잘하시는지
진짜 부대에 있을 때 제 후임을 보는 듯했습니다 ㄷㄷㄷ

 조석봉 일병

래퍼 마미손님의 동생이라고 하시던데 랩도 잘하시려나 ㅋㅋㅋ


감상평

이 드라마를 그냥 웃으면서 봐야 할까 다큐로 봐야 할까??
드라마 자체는 정말 재밌지만.
그런데 누구에게는 잊고 있었던 가슴 아픈 일이 다시 생각날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