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우키우기 꿀팁 4 [스토리 진행 및 주차/강화(인수사용법 2)]
본문 바로가기
게임/관우키우기

관우키우기 꿀팁 4 [스토리 진행 및 주차/강화(인수사용법 2)]

by 모두의상식 2021. 9. 23.
728x90
반응형

원하시는 쿠폰을 다 받으셨다면 이게임의 가장 핵심인 방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제부터 스토리를 진행하고 방치하면서 얻은 금화로 강화를 하면 끝이지만 이 경우에도 효율을 따져야겠죠?

 


스토리 및 주차

 

스토리의 난이도는 일반/어려움/지옥 이렇게 3단계로 나뉘어 있는데 일반의 스토리를 전부다 클리어해야 다음 난이도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난이도를 각자 공격력에 맞게 선택하는 설정입니다. (저는 처음 이걸 몰라서 손해를 조금 봤습니다.)

 

 

초반 일반 난이도를 진행 하실 때는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습니다. 진행이 멈추는 구간까지 스토리를 진행하다 막히면 내 공격력에서 보스가 한방 컷 되는 구간을 찾아서 방치하고 그다음 금화 강화나 도감 합성으로 공격력을 올려서 반복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어려움 난이도부터 인데요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공격력에 따른 주차구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스테이지100 기준 공격력 획득

네이버 카페 리오넬님 자료 참고

공격력의 기준은 구간별 100단계에서 보스가 한방 컷이 가능한 딜입니다. 

주차는 구간별 100단계를 기준으로 넘어가시면 되는데 그 밑 단계는 전(前) 구간 100단계보다 효율이 못 할 때가 많습니다. 어려움 출사표부터는 50단계 기준으로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예외로 "어려움" 이릉→출사 / "지옥" 적벽→형주 / "지옥" 오장원 → 마지막 북벌 이 3가지 구간은 1 스테이지 라도 넘어갈 수 있다면 무조건 넘어가시는 게 이득입니다. 해당 구간은 획득할 수 있는 도감의 단계와 양이 상승하기 때문에 100단계가 아닌 1단계이더라도 넘어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격력의 기준은 어려움 초반이시라면 치명타 공격력을 기준으로 잡으시고, 회심 치명타 확률이 70% 이상이 되신다면 회심 치명타 공격력을 기준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강화

 

 

곽과,주유 배치효과

이제 금화를 획득하시면 강화를 하게 될 텐데 강화를 할 때는 곽과와 주유로 책사를 변경하셔서 꼭 금화로 강화하는 비용을 아끼시고 (임무에서도 강화 비용이 감소됨)

 

금화 강화

금화로 공격력을 올리는 강화는 치명타 확률 540LV 까지 찍으시고 같은 비율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 강화를 통해서 인수를 수급하는데 LV7만이 넘어가면 이제 금화로 강화를 하기가 많이 어려워집니다.

인수 강화

이 게임의 캐쉬 재화인 인수를 통해서 강화하는 구간인데 과금 유저이시면 돈이 되는대로 찍어주시면 되고, 저같이 무소과금 유저라면 일반적으로 회심공 100 회심치 200 / 회심공 200 회심치 100 정도만 찍고 모두 회심치확에 투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는 아직 74%까지 밖에 못 찍었는데 이유는 일기토 버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옥인 강화

옥인이라는 재화는 어려움 난이도부터 획득이 가능한데 가장 구하기도 어렵고 제일 늦게 적용받는 공격력이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하시되 무쌍 공격력을 강화하면 회심공격력이 같이 오르니 처음 구간은 무쌍 공격력에 올인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정 비율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