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사용 후기[내돈내산]
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후기/후기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사용 후기[내돈내산]

by 모두의상식 2022. 2. 26.
728x90
반응형

쿠쿠 식기세척기를 사용한 지 벌써 3년째인데 이제야 후기 남겨보네요

 

설명에 앞에서 전체적인 총 평은 5/4 점 정도입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크기

 

지금 사용하는 집은 24평대 아파트에서 사용 중인데요.

아파트 평수가 크지 않았기 때문에 저희는 소형 식기세척기를 알아보던 중

쿠쿠 마시멜로 식기 세척기가 사이즈도 아담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크게 다른 제품은 고려하지 않고 구매했었어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저희 집 싱크대 구조상 매립을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요

 

쿠쿠 식기 세척기 크기는

420mx433mmx433mm 정도로 투룸 정도의 싱크대에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용 편의성

쿠쿠 마시멜로 세척기는 무설치 제품이기 때문에 싱크대 수전 옆에 놓으시면 사진처럼 수전을 뽑아 바로 급수할 수 있어요.

매립형으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더 편리하다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이것도 사용하다 보면 그리 불편하지 않고 어느 곳에나 설치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물은 약 5L 정도 들어가고 물의 양이 다 차면 자동으로 "삐삐삐"소리가 나면서 알려줍니다!

 


용량과 세척력

용량

저희 집은 3인 가정인데(부부+아이) 해당 제품의 설명은 3인용 이라지만.. 글쎄요 

억지로 욱여넣으면 3인이 식사한 식기를 다 넣을 수는 있는데 국그릇이나 밥그릇이 조금 크다면 3인 식사한 식기들을 다 넣기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인이나 많아야 2인용 정도가 맞는 것 같아요.

 

세척력

세척력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제가 이것보다 더 큰 식기세척기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세척력이에요

다만, 식사를 하시고 밥풀이나 건더기가 있는 상태로 바로 넣어서 사용하면 건더기가 식기에 남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식사 후 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셨다가 물에 에벌로 헹궈서 넣으시면 깨끗하게 세척됩니다.


사용 장단점

장점

 

1. 설치가 쉽다 좁은 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2. 세척력이 좋다.

3. 디자인이 어디에도 어울린다.

4. 고압세척이기 때문에 아이 젖병 등을 삶을 때도 좋다.

 

단점

 

1. 작은 용량

2. 소음 (생각보다 소음이 조금 나는 편)

 

 


마지막

정리하자면 1인이나 2인 가구가 좁은 공간에서 쓰시기엔 딱 좋은 제품이고 확실히 있으니까 설거지 걱정이 조금은 줄어들어서 집안 일거리가 많이 줄은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서 설거지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바쁜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면서 일거리가 많은 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3년째 잘 사용 중입니다. 가격도 제가 샀을 때 보다 많이 내려갔네요 저는 처음 구매했을 때 30만 원 정도 줬던 것 같은데 지금은 18~20만 원 대면 구매 가능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