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뒷유리 썬팅지 셀프 제거 방법[열풍기 스팀기 필요 없음]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리

자동차 뒷유리 썬팅지 셀프 제거 방법[열풍기 스팀기 필요 없음]

by 모두의상식 2022. 10. 17.
728x90
반응형

올해 여름 야외에 차를 오래 대고 있었더니 뒷유리 썬팅지가 울긋불긋 쭈글쭈글 썬팅지가 오그라들었어요

우측 네이버 블로그 참조


왼쪽이 제 차 이고 오른쪽은 네이버블로그에서 퍼온 기포 증상인데요 제 차는 기포보다는 쭈글쭈글해지는 증상이었어요 그런데 사진에는 상태가 잘 안 나오네요 차 안에서 봤을 땐 뒤가 아예 보이지 않았어요

아무튼 뒷유리 썬팅지를 벗기려고 알아보니까 대부분 열풍기나 스팀기를 이용해서 제거를 하시더군요
저는 아파트에 살아서 밖에 전기를 쓰기가 힘든데 ㅠㅠ
업체에는 제거 비용만 5만 원가량 받으신다고 하니.. 흠....
뒷유리는 열선이 있어서 함부러 뜯으면 안 될 텐데...

하지만 방법은 어디에나 있는 법이죠!


준비물

다이소 유리 세정제, 유리를 덮을 크기의 검정 비닐, 안 쓰는 카드, 커터 칼, 먹다 버린 죠스바 막대, 유리 닦을 천(수건)

"주의"

햇빛이 강하고 날이 뜨거울 때 작업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겨울이라면 꼭 히터를 틀고 작업!!

 

시골 처갓집에 간 김에 작업했어요
시골 밭에 김 맬 때 쓰는 비닐 획득!
작업할 유리에 유리 세정제를 흠뻑 뿌리고 검정 비닐을 빈 공간 없이 덮어 붙여주세요!!


전부 붙이셨다면 끝
30분~ 1시간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충분히 시간이 지났다면 썬팅지를 제거해 봅시다!
사진엔 담지 못했지만 썬팅지가 끝부분은 잘 벗겨지지 않아서
'커터칼로 살짝 자른' 다음에 잡고 쭉 당기니까 쉽게 제거됐어요~

썬팅지를 전부 제거하셨으면 남아있는 본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안 쓰는 카드나 다이소에서 손잡이가 달린 플라스틱 헤라를 준비하시고
세정제를 팍팍 뿌리면서 본드를 긁어 제거해주세요
위아래로 긁으면 자칫 열선이 끊어질 수 있으니까요 좌우로 작업해주세요~

상단을 제거할 땐 일반 카드로 그럭저럭 제거했는데
하단으로 갈수록 공간이 좁아져서 헤라를 하나 살 걸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ㅠㅠ

작업하면서 묻는 본드는 먹다 버린 죠스바 막대에 촥촥 빼주면서 작업을 이어가시면 됩니다!

깨끗하게 작업 끝!!
왼쪽 사진엔 얼룩이 아니고 구름이 비친 거예요~

작업은 총 2시간 걸렸네요

비용은 다이소에서 산 유리세정제 3,000원!!!!
하지만 실제 작업을 하다 보면 아 그냥 돈 있으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최고다 싶어요..
하지만 전 돈이 없.... 기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