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브레이크 떨림 수리 가격 및 후기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교체]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관리

자동차 브레이크 떨림 수리 가격 및 후기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교체]

by 모두의상식 2021. 8. 9.
728x90
반응형

한 두 달 정도 전부터 자동차 브레이크가 떨리기 시작했어요

처음 느꼈을 때는 abs가 걸리는 건가 싶기도 했는데 점점 증상이 심해져서 아 abs는 아니다 싶더라고요

초반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한 60~70km 이상으로 달릴 때만 나타났던 것 같은데

최근 들어서는 30km 정도만 밟아도 브레이크가 다다다다다 떨리더라고요

 

직장이 가까워져서 평소에는 차를 운행을 안 하기도 하고 차에도 크게 관심이 없어서

수리를 그냥 미루고 있었는데요

 

여름휴가차 충북에서 강원도로 운행을 하다 보니까 고속에서는 핸들까지 떨려서

아 이대로 타다가는 죽을 수 도 있겠다 싶어서 수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ㅋㅋ

 

카센터 가기 전에 자주 다니는 카센터도 없거니와 브레이크가 떨리는 증상이 무엇 때문 인지

대충은 알고 가야 될 것 같아서 찾아봤는데

 

  • 브레이크 패드 수명
  • 브레이크 디스크 변형

유튜브나 구글링 해보니 이 두 가지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 차의 브레이크 상태를 보려고 찍어봤는데

패드는 얼마나 남았는지 바퀴를 떼지 않으면 보기 어려울 정도였고

디스크는 육안으로 정면으로 봤을 때는 윗부분이 조금 삭아있고 흠집이 많이 나있는 상태였어요 


주말밖에 차를 수리할 시간이 안돼서 청주에 일요일에 영업하는 카센터를 찾아보니까

봉명동에 스피드메이트는 영업을 하시더라고요 전화로 먼저 문의하니까

차량이 뭔지 물어보시고 바로 된다고 해서 달려갔습니다.

 

도착하니 젊은 사장님이 계셨는데 바퀴 뜯어보시고 디스크를 확인시켜줬는데

디스크 뒤쪽이 삭아서 사용하기 어려운 정도로 망가져있더라고요 ㅠㅠ

더 타다간 진짜 요단강 건널뻔했습니다..

이걸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

 

사장님이랑 얘기한 결과 패드도 너무 닳았고 브레이크 오일도 오래돼서 한 번에 다 하자해서 알겠다고 하고

작업 시작!

 

저는 휴게실에서 쉬면서 기다리니까 한 시간?? 정도 뒤에 작업이 끝나더라고요

사장님이 작업하시면서 틈틈이 차량 상태에 대해서 설명도 해주시고

지금 16만 km 정도 탔기 때문에 미션오일도 갈아야 될 것 같다고 하셨는데

한 번에 큰돈이 나가는 게 부담스러워서 그건 pass ~

작업이 끝난 브레이크 디스크 상태예요~

디스크랑 패드 오일 다 갈고 운행해보니까

완전 새 차일 때 브레이크 밟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얼마 만에 느껴보는 새 차 갬성인지 ㅋㅋㅋ

진작 교체할걸 그랬어요 교체하기 전엔 아주 차만 타면 브레이크 달달거려서 스트레스였는데 ㅋㅋ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

 

견적서

앞바퀴 두 짝 디스크, 디스크 패드, 브레이크 오일 합쳐서 32만 원 가량 나왔네요

제가 봤을 때는 적당한 가격 내에서 처리한 것 같아요 주변 지인들도 바가지는 없는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가격 궁금하신 분들은 이 정도 선에서 +,-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갔던 청주 일요일에 문 여는 카센터 위치예요

사장님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주말에 운영을 하셔서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