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에픽게임즈에서 공짜로 다운받으세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사회

PC게임 에픽게임즈에서 공짜로 다운받으세요

by 모두의상식 2022. 4. 4.
728x90
반응형

요즘 세상에 공짜란 없다지만
여기 주머니가 가벼운 게이머들의 한줄기 빛 같은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에픽게임즈인데요


콘솔 게임과 온라인 게임을 제외하고 PC 패키지 판매 최강자인 회사가 있죠
다들 아시다 싶이 그 회사는 스팀(steam)인데요

에픽게임즈는 스팀의 독과점을 깨기 위해 매주 무료로 pc 게임들을 풀면서
굉장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무슨 돈이 있어서 매주 무료로 게임을 풀어줄까요??

에픽게임즈는 게임 개발 플랫폼인 언리얼엔진과 우리나라에서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성공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2019년과 2018년에 두 수익모델로 2억 2,100만 달러의 수익을 벌었다고 하네요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무료 게임

2022년 4월 8일까지 토탈워:워해머가 공짜로 풀렸네요. 워해머 진짜 꼭 해보고 싶었던 게임인데 이게 뭐선 일인가요~
제가 약 2년 동안 에픽게임즈에서 받은 무료 게임은 10개가량 되는데

라이브러리

대작 게임도 있고 인디게임도 있어요 매주 새로 무료로 공개되는 게임들을 전부 다 받았다면 라이브러리에 게임이 넘쳐났겠지만 그다지 끌리지 않는 게임을 제외하고도 10개가 넘는 게임을 공짜로 받아서 플레이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이득이 아닐까 싶어요


스팀과 에픽게임즈의 차이점

반응형


제가 이렇게 말하면 에픽게임즈가 우리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플랫폼이라 에픽게임즈만 이용할 것 같지만
두 플랫폼을 다 사용해본 결과 딱히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1. 할인


스팀은 할인마라고 불린 정도로 무수히 많은 게임들을 상시 할인합니다.
물론 에픽게임즈도 무료 게임을 제외하더라도 할인을 하는 상품들이 많지만
그 숫자는 스팀 하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고, 내가 원하는 게임이 할인을 하는 경우 또한 스팀이 압도적이죠

무료 게임은 너무나도 기쁘지만 막상 제가 하려고 했던 게임을 찾아보면 스팀에서 할인을 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2. 트로피


스팀에서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도전과제를 통해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 때 트로피를 줍니다.

fm2015 트로피

이게 뭐 별거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PC 패키지 게임은 대부분 싱글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타 유저 간 경쟁요소 등이 온라인 게임에 비해 적다 보니 어느 순간 게임이 지루해지는 시기가 반드시 오는데
이러한 부분을 도전모드를 통해서 2회차 3회차 등 게임의 목적을 부여해주기도 합니다.

플스에서도 도전 모드가 있는데 에픽게임즈에서는 이러한 도전모드 달성이 없죠



3. 리뷰

스팀 리뷰

우리가 물건을 구매할 때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이었다 하더라도 꼭 리뷰를 찾아보곤 하죠
이 리뷰가 도움이 될 때도 안 될 때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평가는 어떤지 항상 궁금하죠

하지만 에픽게임즈에서는 리뷰가 없다는 게 또 단점입니다.
스팀에서 게임의 리뷰를 보고 흥미가 생겼는데 거기다 할인까지 하고 있다면 어디서 구매를 할까요?
당연히 스팀에서 하겠죠


아직 국내에서는 에픽게임즈 자체를 모르는 사람도 많고 스팀을 이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이따금씩 대작 게임이 무료로 풀리기도 하고 할인 또한 어떨 때는 스팀보다도 높은 할인을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이따금씩 에픽게임즈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